마세라티 기블리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독특하면서도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인기를 보였던 모델이죠. 특히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페라리가 만들어 공급하면서 F154 엔진의 과감한 배기 사운드와 ZF 변속기 조합으로 만족을 이끌었습니다.마세라티가 신형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습니다. 궁금할 수 있는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가격 가격표 제원 세금 유지비 통해서 전반적인 내용과 약간 다른 48V 하이브리드 성능까지 검토해보죠.

마세라티 기블리

마세라티는 현재 국내시장에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적용한 가솔린 2.0 HEV와 가솔린 3.0, 그리고 최상위 모델인 가솔린 3.8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오늘 포스트에서는 마세라티 기블리의 차랑 가격과 유지비에 대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이번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편의와 첨단 기술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따라서 ACC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 인식,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 유지,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이 탑재하여 데일리카 운행에도 만족을 높일 예정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자동차세] 1년 2회 분납하는 교육세 포함한 실제 부과되는 자동차세 정보입니다. 보유 3년부터 5% 경감하여 12년 이후부터는 50% 할인된 자동차세가 유지합니다.[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1개월 유류비, 1회 주유비용, 1회 주유 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낮아진 유지 비용은 좋지만, 국산 2.0 세단 대비 높아지는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보험료가 아쉽네요.먼저, 3.0 가솔린 대비, 연비와 배기량에서 좋아졌기 때문에 유지비가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쏘나타 터보 정도의 유지비를 예상할 수 있겠죠.

하이브리드 세금 혜택을 기대했다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해당 없습니다.구매에 따라 취득세와 채권 할인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채권 할인의 가격은 채권 요율에 따라 매일 변동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국내 출시에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트림은 3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참고할 부분은 1500 rpm에서 80% 토크 사용, 1750 rpm에서 90% 토크를 발휘합니다. 출발과 동시에 토크를 쏟아내는 게 아닌 출발 후 터보가 결합하면서 토크가 높아진다는 점 참고할 부분이겠죠.따로 엔진 정보를 남기는 것은 마세라티가 페라리 엔진 탑재 사례가 많아지면서 덕분에 관련 정보를 궁금증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기존 48V 시스템과 약간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제원을 통해서 성능을 검토해 보죠.

하지만, 이번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약간 다르게 세팅하였습니다. 엔진 부하 요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전기 슈퍼차저를 적용한 “e-Booster” 전동식 강압 및 과급 공급의 결합입니다.유럽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연비 개선과 엔진 성능을 위해 48V 시스템을 탑재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는 중입니다.따라서 국내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에 기대를 모을 수밖에 없겠죠.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가 2020년 기블리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하이브리드 버전을 공개한 새로운 신형 모델입니다.

마세라티 기블리는 넓고 편안한 전면 뷰를 제공한다. 기블리는 대형 세단이지만 운전이 매우 편안하며, 전체 외관 사이즈를 감잡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다.

기블리 실내 인테리어

스티어링 휠은 그립감이 좋고 매우 부드럽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가볍게 반응해 운전하는데 편안하다. 핸들을 돌리기만 해도 기블리 하이브리드 모델은 얼마나 컴팩트해졌는지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클러스터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변경됨에 따라 20년된 모델보다 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시인성 좋아졌다.기블리의 안으로 들어가면 차량 내부에 장식된 ‘블루 스티칭’이 눈길을 끈다. 시선을 사로잡는 시트, 팔걸이, 도어 패널, 대시보드 등의 위치에 블루 컬러의 요소를 더해 보다 미래지향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스플레이 상단의 유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가장자리는 곡선으로 되어있다. 사운드 시스템에는 8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하만카돈의 280W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의 출고가는 1억 3,010천만원에서 1억 8,050만원 이상에 달한다. 인테리어에 다양한 요소가 내장되어 있으며, 10.1인치 커브드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는 스마트 어시스턴트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스가 강화된 모델이기도 하다.마세라티 기블리는 기본 4기통 모델이 없기 때문에 연비 등급은 일반적인 중형 고급차보다 낮다. 하지만 최근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한 이후 I4 가솔린 엔진과 후륜구동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기본 모델의 7.1km/ℓ와 비교하면 리터당 8.9km/ℓ의 전체 연비가 1.8km 향상됐다. 후륜구동 V6 모델의 도심연비와 고속도로 연비등급은 각각 리터당 약 7.2km, 10.2km이며, 4륜구동 도시연비는 리터당 약 6.8km로 떨어진다. 트로페오는 V8 엔진으로 구동되며 도심 연비는 약 5.5km/L이고 고속도로의 연비는 약 8.5km/L이다.

마세라티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유형은 i4 싱글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1,998cc 배기량을 가지고 있다. 복합연비는 8.9km/l이며, 5인승으로 출시되었다. 주행모드는 후륜구동 변속기는 8단 자동 최대 출력은 330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5.9kg.m이다. 또한 이 엔진으로 최고속도는 255km/h까지 낼 수 있으며, 제로백은 5.7초이다.’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디젤보다 빠르고 가솔린보다 친환경적이며 브랜드 고유의 배기음을 그대로 담아, 변하지 않는 핵심 브랜드 철학과 가치로 전동화 시대를 맞이하려는 마세라티의 노력을 보여준다. 참고로 현재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니다. 48V의 배터리가 조합된 회생제동이 가능한 마일드 하이브리드이다.마세라티 기블리는 독특하고 우아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성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은 모델이다.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의 DNA를 완전히 계승한 모델로, 전통과 전동화 시대의 균형을 반영해 브랜드 첫 하이브리드카의 상징적 의미를 더했다.이탈리아 고성능 럭셔리카를 대표하는 마세라티가 드디어 전동화 공정을 가속화했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전기 모델이다.

Categorized in: